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건강 2009.06.03 09:26
Posted by




미국 괌에 있는 K마트에서 판매하는 센트룸 Centrum을 구입한 가격을 공개합니다. 센트룸이 수입되어 국내에서도 판매되고 있지만 미국에 여행 가서 센트룸을 구입하는 분도 있고, 센트룸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곳도 있지요. 센트룸이 정식으로 수입되어 국내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수입하거나 비타민 구매 대행 사이트를 통해서 미국 센트룸을 사거나 파는 것이 불법이라고 합니다만, 현실적으로 이런 일이 없지 않지요. 이런 가격 정보성분 정보를 통해서 미국 센트룸과 국내 수입된 센트룸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미국에서 팔리는 센트룸과 국내에서 팔리는 센트룸의 차이포장 단위, 알약에 포함된 성분 함량, 가격 등입니다. 혹시 불법으로 수입하여 국내에서 판매하는 것이 있을 수 있는데요. 잘 구분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정식으로 수입된 센트룸은 문제가 없겠지만, 센트룸을 구입하실 때 유통 기한도 잘 확인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엄연한 약품이니까요. 
 
센트룸 Centrum은 종합 비타민 약입니다.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이 필요없겠지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센트룸 Centrum은 한가지밖에 없지만, 미국 괌의 K마트에서 팔고 있는 센트룸 Centrum은 종류가 무척 많더군요.

Centrum
센트롬 센트룸 두가지 이름이 통용됩니다. 발음도 비슷하지만 작은 글자에서는 잘 구분되지 않습니다. 센트롬 센트룸 이렇게 글자를 크게 하니 오와 우가 잘 구분되지요? 짝퉁 센트룸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으나 짝퉁 센트룸을 센트롬으로 만들면 많은 사람들이 속아넘어가지 않을까 걱정 됩니다. 센트룸 수입업체에서는 영문 이름 Centrum을 좀더 큰 글자로 같이 인쇄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신문 기사에서도 센트롬센트룸이 섞여서 쓰이더군요. 공식 수업업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니 정식 이름은 아래와 같이 센트룸입니다.

센트룸

센트룸(Centrum)의 종류는 여기를 가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트룸(Centrum)에서 나오는 제품은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그냥 센트룸 외에
센트룸 퍼포먼스 Centrum performance,
센트룸 실버 Centrum silver,
센트룸 키즈 Centrum Kids,
센트룸 카디오 Centrum Cardio 등 모두 다섯가지입니다.

저는 평소에 센트룸을 먹지 않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K마트를 갔는데, K마트에 의약품 코너가 따로 있더군요. 의약품 코너를 발견하고는 뭐 살만한 것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미국에서 비타민이 좀 싸더라 하는 얘기가 기억이 나더군요. 막상 고르려고 하니까 센트룸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더군요. (마트에서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늦은 시간이라서 물건을 급하게 사느라 찍을 생각을 못했네요.) 여기로 이동하면 센트룸 제품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른이 드실 것으로는 센트룸 실버와 일반 센트룸을 구입했지요. 구입 영수증은 아래에 있습니다. (클릭하면 큰 사진으로 뜹니다.)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미국 K마트에서 구매한 일반 센트룸의 성분을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센트룸과 성분을 비교해 보면 되겠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센트룸과 국내에서 판매되는 센트룸의 차이는 미국의 비타민 기준을 적용했느냐 한국의 비타민 기준을 적용했느냐에서 구분된다고 합니다. '비타민 혁명'이라는 책에 의하면, 한국의 비타민 기준이 너무 엄격하게 되어 있어서 도시 생활을 하는 사람에게는 적절치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전원 생활을 하는 사람의 식생활과 도시 생활을 하는 사람의 식생활을 비교해 볼 때, 요구되는 비타민의 양이 다를 수 있다는 말이지요. 반면에, 너무 함량이 높은 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오히려 낭비이고 비타민을 종합적으로 균형있게 먹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얘기도 있어서 어느 말이 옳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반 센트룸과 센트룸 실버의 차이는 칼슘 성분을 더 보강했느냐 아니냐의 차이라고 합니다. 일반 성인이 칼슘 성분이 많이 함유된 센트룸을 먹으면 몸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철분이 많이 필요한 사람만 센트룸 실버를 복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실버라고 되어 있지만 꼭 노인만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칼슘이 많이 필요한 사람이 복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센트룸 성분 자세히 보기




K마트는 할인점이기 때문에 좀더 싸게 파는 것이겠지요.그렇지만 어느정도의 기준은 되리라 봅니다.

센트룸 실버의 가격은 24 달러,
일반 센트룸의 가격은 16달러입니다.
특화된 것이라 그런지 센트룸 실버가 좀더 비싸군요. 센트룸 실버는 노인들이 뼈가 많이 약해지므로 칼슘을 좀더 강화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2009년 5월 5일 현재 달러를 사는 환율이 1296원이므로 1300원으로 계산하면,
센트룸 실버는 31,200원이고
일반 센트룸의 가격은 20,800이 되는군요.

국내에서는 센트룸이 다양한 포장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구입한 일반 센트룸 가격은 16달러 / 20,800인데 아래 사진과 같이 180개가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이 포스트를 작성하기 위해 센트룸에 대해 검색해 보았는데 국내에서는 80개 포장 / 100개 포장 / 120개 포장 등으로 다양한 단위로 판매되고 있더군요.

포장 단위가 다르다면 가격도 함께 달라져야겠죠?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개당 가격을 계산해 보죠.

180개가 담긴 것이 16달러였으니까, 개당 0.088 달러이고, 원화로 계산하면 개당 115.5원이군요.
(1달러 1300원 기준)

80개 포장이면 9240원
100개 포장이면 11550원
120개 포장이면 13860원 정도가 되겠네요.

여기에 관세와 물류비, 유통 마진 등이 더 붙을 것이고, 환율도 변화하니까 적절하게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글의 내용, 글에 포함된 자료 등을 이용할 때에는 출처를 반드시 밝혀주세요. (블로그, 책 출판 동일합니다.)
이 글을 가져가서 광고와 함께 게시하는 것은 상업적 이용이므로 이런 행위를 허가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주소 www.wantkorean.com를 밝혀도 좋지만, 글의 정확한 링크주소가 더 좋겠습니다.
 같은 내용을 반복하기보다는 추가하는 내용을 정리하여 트랙백을 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글 전체를 다른 곳에 알리고 싶다면, 내용 변경 없이 출처 링크와 함께 알리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ㅇㅇ

    제가 알기론 실버제품에는 철분을 빼거나 용량을 작게 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노인에겐 과다 철분이 산화작용을 많이해서 해롭다고 하네요

    2009.09.10 00: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jk

    센트룸 실버는 철이 아예 안들어가 있고
    셀레늄과 같은 항산화제가 조금 더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2009.09.10 02: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