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건강 2009.06.17 12:20
Posted by




모든 암 환자는 영양 상태에 관계없이 비타민 D가 부족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는 영국의 메디컬 뉴스 투데이의 보도로 인해 비타민D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런 연구 결과는 조심스럽게 해석해야 합니다. 만약 연구 대상이 모두 암 환자였다면 암 환자의 통계와 일반인의 통계를 곧바로 대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통계의 오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모든 암 환자의 영양 상태를 조사했더니 비타민D가 부족했다. 비타민D 부족이 암 발생의 원인인지, 결과인지 모른다는 겁니다.

비타민D는 일상적으로 햇빛을 쬐는 생활하는 사람에게 부족하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 견해입니다. 오히려 과다 복용 부작용을 걱정해야 합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받은 피부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비타민D는 따로 먹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과다 복용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어린이 비타민이나 어린이용 식품에 비타민D가 들어 있는지를 꼭 확인해 봐야 합니다. 독일에서는 비타민D가 별도로 첨가된 어린이용 식품을 판매할 수 없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어른보다 비타민D를 더 빨리 흡수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과다 복용을 조심해야 합니다.
비타민D 중독 증상으로 식욕부진, 메스꺼움, 근력약화, 두통, 신장결석, 관절염, 동맥경화, 고혈압 등이 있습니다. 몸속에 비타민D가 칼슘보다 많으면 비타민D가 뼈에서 칼슘을 뽑아낸다고 하네요.

비타민D가 들어 있는 식품 : 청어, 연어, 뱀장어, 달걀, 삼겹살 등

[건강] - 비타민 종류별 보관 요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012.04.10 04: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