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 & 통신 2010.01.13 16:08
Posted by





QR코드를 아십니까? QR 코드를 이용해서 아이폰 유저에게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를 만들어서 블로그에 붙여 놓으면 아이폰 유저가 QR 코드를 통해 블로그 주소를 아이폰에 저장하여 아이폰으로 블로그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QR 코드에 대해서는 잘 설명한 글을 소개하겠습니다.

명함보다 편한 QR 코드

위 글을 읽으면 QR 코드가 무엇인지, 내 블로그를 소개하는 글과 블로그 주소를 넣어서 QR 코드를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이 글을 읽고 블로그에 QR 코드를 붙일 생각을 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잘 되더군요.

위 글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아이폰 유저가 QR코드를 읽을 수 있는 어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아직 바코드나 QR코드를 읽어서 활용하는 어플이 많지 않습니다만 점차 어플도 늘어나고 많이들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바코드나 QR코드를 이용해서 어떤 상품에 대한 정보를 읽어들이는 어플은 아이폰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국의 어플을 보면 바코드나 QR코드를 이용해서 상품 정보를 불러 오고 이를 통해 칼로리 등 열량을 체크하여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어플이나 최저가로 파는 곳을 찾아주는 어플 등이 있습니다. 이들 어플은 미국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서 쓸모 있게 쓰이려면 좀더 있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곧 활발하게 쓰이겠지요.

각자의 블로그를 소개하는 QR코드 만드는 방법은 위에 소개한 글에서 안내하고 있으니 간단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 어플 QRooQRoo 홈페이지로 가는 링크는 제 블로그 우측의 QR 코드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QRooQRoo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상단 메뉴에 Create QR code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 메뉴를 클릭하여 링크하고 소개글을 입력합니다.

컴퓨터 화면을 아이폰으로 찍은 것이라서 선명하지 않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화면 캡쳐를 하면 더 선명하겠지만 아이폰으로 찍어서 올리는 것이 더 편해서 그냥 아이폰으로 했습니다. ^^;




그 다음 아래쪽의 Create Code를 클릭하면 화면 위쪽에 QR 코드와 블로그에 붙일 수 있는 HTML 코드가 나옵니다.



블로그를 소개하는 QR코드를 만들었으면 각자의 블로그에 붙여 둡니다.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되겠죠? 블로그에 어떻게 설치하는지는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QR코드가 붙어 있다면 아이폰에 설치된 어플 QRooQRoo로 코드를 읽습니다. 아이폰 화면으로는 이렇게 됩니다. 네모 박스 안에서 QR 코드를 좀더 크게 잡으면 바로 코드를 읽게 됩니다.




QR 코드를 읽어서 정보가 아이폰에 들어온 화면입니다. 링크를 터치하면 블로그 주소가 나오고 텍스트를 터치하면 블로그 소개가 나옵니다. 모바일 버전과 pc버전 두개로 연결되는데 1개의 링크만 했었던 사진이군요. ^^;




링크를 터치해서 들어간 화면입니다. 친절하게도 바일용 주소와 pc용 주소를 모두 만들어 두었습니다.



모바일용 주소와 pc용 주소를 터치하면 각각 아래와 같이 잘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홍보하면 아이폰 유저에게 아주 유용하겠죠? 일일히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니까 말이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