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 & 통신 2010.04.11 12:50
Posted by




아이폰 관련 책은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았습니다. 이렇게나 많이 나왔나? 더 있을지도 모르지만 알라딘에서 검색되는 책을 모두 정리한 것입니다. 별점은 모두 무조건 5개를 부여한 것이니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제작 관련 도서는 정말 많군요. 

가능한 관련이 있는 책끼리 모아서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아이폰 활용 관련 
 

아이폰 실용 탐구생활 - 10점
김재석 지음/지안

아이폰의 기본 기능에서부터 ‘해킹’이라고 잘못 표현되는 아이폰 ‘탈옥’에까지 아이폰의 모든 것을 설명하는 책. 이 책은 매뉴얼 북이 아니다. 아이폰을 마이폰으로 만드는 실용 노하우 완전정복이자, 아이폰 한 대로 얼마나 생활이 편해지는지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 길라잡이다. 

아이폰북 - 10점
스콧 켈비, 테리 화이트 지음, 강철구 옮김/에이콘출판

아이폰 3G/3GS 사용자와 아이팟 터치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 강력한 기능을 100% 활용하는 방법과 숨겨진 팁을 쉽게 설명한다. 기술적이고 복잡한 세부사항은 제쳐두고 일반용어로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아이폰의 기능을 소개한다.

아이폰 최강 업무술 - 10점
백성필 지음/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아이폰의 등장으로 가장 크게 변한 것은 직장인들의 업무 스타일이다. 이렇게 어플리케이션의 활용함으로써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이폰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이다.

iPhone Guide Book - 10점
Frisbee 지음/디지털북스(아이생각)


   어플리케이션 제작 관련 
 


아이폰 어플 개발 7일 만에 끝내기 - 10점
유도욱 지음/살림

기계치, 컴맹도 얼마든지 어플로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아주 쉽게 설명한 아이폰 어플 개발의 워크북. 기획, 개발, 등록, 수익 창출에 이르기까지 어플을 가지고 돈을 벌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것만 골라 이 책에 스마트하게 정리했다. 하루 30분씩 딱 7일만 공부하면 아이폰 앱 스토어에 어플을 등록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 10점
야마사키 준이치로 지음, 성윤아 옮김, 박진형 감수/랜덤하우스코리아

앱스토어에 진출하는 방법과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성공 포인트를 잡아주고, 저자 스스로 앱스토어 초기 시장에 먼저 진출하여 직접 체득한 지혜를 공개한다. 또한 여러 애플리케이션 제작자를 취재해 알게 된 '히트 애플리케이션'의 탄생비화, 그만의 마케팅 전략 등을 이 책에 담았다. 

예제로 시작하는 아이폰 개발 - 10점
에리카 세든 지음, 김동현 외 옮김/에이콘출판

예제를 중심으로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문제 해결에 집중한 교재. 실전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에서 필요한 핵심만을 담아 낸 책이다.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게 되는 대부분 아이폰 개발자들이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구현한 예제를 제공한다.

코어 애니메이션 : 맥 OS X과 아이폰 개발을 위한 - 10점
빌 듀드니 지음, 김동현 외 옮김/에이콘출판

예제로 배우는 아이폰 코어 애니메이션. API에 대한 심도 있는 가이드와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데스크탑 맥 OS와 아이폰 등 최신 트렌드의 장점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UI 개발 기술 가이드북이다.

시작하세요! 아이폰 3 프로그래밍 - 10점
데이브 마크 외 지음, 이준호 외 옮김, 이창신.정상일 특별부록 저자/위키북스

<시작하세요! 아이폰 프로그래밍>을 iPhone SDK 3로 업그레이드한 책이다. 기존의 내용을 보완하여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고, 예제와 소스코드도 모두 최신 SDK 3 버전에 맞게 다시 작성하였다.

하이브리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 10점
리 바니 지음, 양석호 옮김/에이콘출판

숙련된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인 저자가 퀵커넥트와 폰갭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안전하고 고품질이며 모듈화된 하이브리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을 소개하는 책.

iPhone Advanced Projects - 10점
요아김 본도 지음, 우정은 옮김/한빛미디어

11개의 아이폰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폰 고급 개발 기법과 노하우를 고스란히 전달한다. 11개 장은 실제 앱을 만들면서 얻은 경험, 고급 정보가 잘 녹아 있다. 경험 많은 아이폰 개발자에게 귀중한 자료가 될 뿐 아니라, 이제 개발을 개발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완성도 높은 앱 개발 안내자가 될 것이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아이폰 매력에 빠지다 - 10점
Tsuruzono Kengo 지음. 강동수, 박한철 옮김/영진.com(영진닷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서는 맥(Mac)과 iPhone SDK, 테스트용 기기가 필요한데 iPhone SDK는 기기에서의 거의 모든 기능을 에뮬레이터를 통해 실행해 볼 수 있다. 이러한 iPhone SDK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지식은 C언어를 바탕으로 둔 Objective-C 이며 아이폰에 맞게 소형화된 MAC OS인 iPhone OS를 이해하여야 한다. 이러한 점들을 다소 어렵게 느껴 질 수 있으나 이 책은 C언어를 학습해본 독자라면 누가나 쉽게 이러한 내용을 이해하며 학습해 갈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이폰 게임 프로젝트 - 10점
PJ 카브레라 지음, 김동현.오형내.추홍엽 옮김/에이콘출판
개발자들에게 대박 신화의 꿈을 심어주는 아이폰 게임 개발. 애플 앱스토어에서 베스트 게임 애플리케이션으로 성공한 인디 아이폰 개발자들이 들려주는 기획에서 디자인, 개발, 디버깅, 최화까지 아이폰 게임 개발의 모든 것. 그들의 고민과 해법을 통해 앱스토어 베스트 아이폰 게임의 특징과 성공 요인을 알아본다.

iPhone SDK 튜토리얼 - 10점
윤성관 지음/인피니티북스

아이폰 SDK(소프트웨어개발키트)를 이용하여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안내하는 책. 이 책은 학교에서 한 학기 강의 분량 또는 40시간 분량의 제작자 과정을 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아이폰 SDK 애플리케이션 개발 - 10점
조나단 지드자스키 지음, 김동호 옮김/에이콘출판

애플 SDK를 사용해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 게임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필요한 실용적인 지식을 제공한 책. 다양한 예제를 통해 개발 패러다임과 오브젝티브C를 소개하고, 완벽한 기능의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필요한 SDK의 다양한 프레임워크를 모두 다룬다.

아이폰 & 아이팟 프로그래밍 iPhone & iPod Programming - 10점
유동근 지음/한빛미디어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처음 시도하는 개발자에게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기본 문법을 익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재미있고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응용력을 길러주는 책. 처음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개발자를 위해 쉽고 재미있는 설명과 예제를 담았으며 국내 실정에 맞는 필수적인 개념과 유용한 예제를 수록해서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자 했다.

아이폰 프로그래밍 가이드 - 10점
하기룡.김경만 지음/이한디지털리(프리렉)

아이폰 프로그래밍 가이드. Objective-C 핵심 문법을 정리하였고, 앱 스토어(App Store) 등록 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 담았다.

터칭! 아이폰 SDK 3.0 - 10점
강덕진 지음/인사이트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쉬운 예제와 그림으로 설명한 책이다. 전체 내용을 아이폰 SDK 3.0에 맞추어, 아이폰 프로그래밍을 새로 시작하려는 개발자나 SDK 3.0 이전 버전으로 개발하던 개발자 모두에게 가이드 역할을 하고자 했다.


오브젝티브-C로 배우는 아이폰 게임 개발 - 10점
폴 저클, 조 호그 지음, 이대근 옮김/제이펍
게임 개발에 필요한 그래픽과 오디오를 다루는 법, 게임의 물리를 구현하는 법, 2D와 3D 게임 개발법 등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의 핵심 기술들을 제공한다. 미리 만들어둔 예제의 실행과 명확한 설명을 통해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 특화된 기술적인 설계 이슈들을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여러 종류의 게임에서 성능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아이폰의 게임 프로그래밍 지원이 취약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한 플러그인 클래스도 소개한다.

오브젝티브 C-2.0 - 10점
스콧 내스터 외 지음, 박세현 외 옮김, 제프 라마르쉬 감수/비제이퍼블릭
아이폰과 맥 OS X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주로 사용이 되는 오브젝티브-C의 모든 것을 다루고 있는 책이다.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방법론이 아닌 오브젝티브-C 만의 특징과 기능을 담고 있으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CP, 리팩토링, 키-밸류 코딩, NSPredicate와 같은 복잡하고도 매력적인 프로그래밍 개념을 설명한다.

Objective-C - 10점
오기하라 타케시 지음, 신상재 옮김/한빛미디어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초급 - 10점
김태한 지음/한국콘텐츠진흥원


아이폰 게임 프로그래밍 실습 - 10점
김현우 지음/한국콘텐츠진흥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