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이폰 & 통신 2010.06.22 03:17
Posted by




아이폰 ios4 업그레이드와 관련하여 많은 글이 블로그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중요한 데이터 백업에 대한 글은 없는 것 같아서 정리합니다.

대부분 아이튠스를 9.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좌측의 장비에 나타난 아이폰 메뉴에서 우측 클릭하여 '백업'을 클릭하라고 얘기하는데요. 그 기능으로 백업되지 않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 ios4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에 고스란히 데이터가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미리 백업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튠스에 백업되지 않는 데이터는 전화번호와 사진입니다.
또, 아이폰에서 구입한 어플은 '백업'이 아니라, '구입 항목 전송'을 해야 백업됩니다.

전화번호는 show에서 제공하는 show memory 어플을 활용하면 백업할 수 있습니다. show로 검색하세요.

그리고, 사진은 윈도우 탐색기에 나타나는 아이폰을 선택하면, 사진을 모두 볼 수 있고, 간단하게 컴퓨터 하드 디스크로 복사하면 됩니다.

아직 ios4 다운로드가 끝나지 않아서 사진과 전화번호가 어떻게 되는지, 잘 남아 있는지 확인되지 않습니다만,
혹시 몰라서 모두 백업해 두었습니다.

os라는 것을 업그레이드 한다는 것은 기반이 되는 프로그램을 완전히 새로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혹시나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하면, 원래 있던 데이터를 살리기는 힘들 것입니다.

물론, 에러가 발생되지 않는다면, 원래의 데이터를 남겨 두도록 프로그래밍 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만,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kt의 공지에 따르면, ios4로 업그레이드한 이후에 원래의 아이폰 3.1.3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할 수 없다고 하네요.

아이폰 ios4로 무사히 업그레이드 완료했습니다. 원래 쓰던 데이터 그대로 업데이트 잘 되었네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