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건강 2013.08.05 13:55
Posted by




일본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일본 여행할 때 방사능 피폭에 대한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간단한 안내를 하고 있는 여행사가 있다면 양심적인 여행사로 칭찬해 주려고 말이죠.


일본 여행을 광고하는 여행사에 대해서는 이전 글을 참조하세요.


네이버에 광고를 하고 있는 웹투어, 호텔스닷컴, 하나투어, 모두투어, 오마이호텔, 내일투어, 삼성카드 모두투어, 호텔재팬닷컴, 대아고속해운, MV모두투어, TNT투어, 인터파크투어, 온라인여행센터 등을 모두 확인해 보았지만, 일본 방사능 오염이나 일본 여행에서 방사능 피폭을 피하는 요령을 안내하는 곳은 한 곳도 없었습니다.


심지어, 공지사항 게시판을 찾을 수 없는 여행사도 있더군요.


차라리 일본 여행이 왜 안전한지에 대해서라도 안내하는 곳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하는데요. 위험할 수 있다는 주의를 공지하는 여행사도 없고, 이렇게 주의하면 된다고 안내하는 여행사도 없고, 이렇게 안전하다고 안내하는 여행사도 없었습니다.


일본에 여행을 보내야 밥 먹고 살 수 있는 여행사의 입장에서, 2년여 전에 일어난 일본 후쿠시마 원전 폭발 사고와 2년 동안 꾸준히 일어난 방사능 유출 사고는 존재하지 않는 사고인 모양입니다. 얼마나 안전한지, 얼마나 위험한지 제대로 모르기 때문에 불안해 하는 사람이 많은 상황에서, 일본으로 떠나는 사람을 최대한 많이 모으기 위해서 고객의 건강은 신경쓰지 않는 것 같아서 씁쓸합니다.


양심적인 여행사라면, 최소한 이런 안내는 하는 여행사 아닐까요?


 일본 여행지 가운데 일부 어느 지역은 현재 안전이 확보되지 않은 것 같아서 상품을 판매하지 않는다. 

 또는 어느 지역은 비교적 안전한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는 어느 지역은 약간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여행객의 안전을 위해서 어떤 조치를 하고 있다. 

 또는 여행사에서 안전하다고 판단해서 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만의 하나 고객의 안전을 위해서 이런 사항은 조심하시는 것이 좋겠다.


현재 전세계 여행지 가운데 일본이 가장 방사능 피폭 위험이 높은 지역 아닌가요? 


그저 돈만 벌면 장땡인가요? 씁쓸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