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관련 2013.09.24 18:37
Posted by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보시다시피, 티스토리 블로그 글 좌측 상단에 다음뷰 추천 버튼을 설치했습니다. 제 블로그는 본문의 우측 상단에 구글 광고를 싣고 있는데요. 본문의 좌측 상단에 다음뷰 추천 버튼을 설치하고 싶었거든요. 


사실 최근 몇년 사이에 Daum에서 블로그에 대해 점점 소홀하게 다루게 되면서, 다음뷰를 통한 트래픽 유입이나 다음뷰 추천에 의한 트래픽 유입은 매우 미미한 편입니다. 그래서 아예 깔끔하게 다음뷰 추천 버튼을 빼버릴까 하는 생각도 없지는 않습니다. 제 블로그의 글이 다음뷰 추천을 많이 받는 것도 아니고, 설령 다음뷰 추천을 많이 받는다고 해도 Daum 메인에 뜨는 일도 거의 없으니까요. Daum의 여러 장점 가운데 다음뷰(예전 블로거뉴스)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다음에서 다음뷰를 자꾸만 구석으로 밀어넣는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아무튼, 미우나 고우나 다음뷰 버튼을 완전히 빼버리기는 좀 아쉬운 구석이 있어서 추천 버튼을 작은 것으로 바꾸고, 본문의 좌측 상단과 본문의 하단에 배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음뷰 추천 버튼을 본문의 중간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는 정말 많은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는데요. 여기저기에서 기웃기웃하면서 이것저것 적용하다가 성공한 것이라서 도움받았던 특정 블로그를 지정하기가 참 애매하네요. 


최종적으로 성공한 코드를 얻은 곳은 이곳입니다. 블로그 이름까지 알려드리고 싶지만, 마우스 블럭 설정이 금지되어 있어서 블로그 이름 복사가 안되는군요. 이 블로그의 글을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 주소가 숫자 형식일 때와 문자형식일 때의 코드가 다르다고 안내하고 있네요. 저의 경우에는 숫자 형식의 글 주소를 쓰고 있어서 그것을 적용했습니다.


다른 블로그의 안내에 따라서 그 코드를 블로그에 적용하게 되면, 다음뷰 추천 버튼이 다음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좌측의 다음뷰 추천 버튼과 우측의 구글 광고 사이에 본문이 들어가지 않게 됩니다. 




뭐 쿨하게 빈자리로 비워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그 공간을 본문 글로 채우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해서 여러가지로 또 찾아봤습니다. style이라는 코드를 사용하면 될 것 같더군요. 그래서 파란색으로 표시한 코드를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현재의 제 블로그와 같은 배치가 완성되었네요. 제가 보기엔 깔끔합니다.


추천 버튼과 다음뷰 광고 사이의 공간을 비워두는 것이 좋은 분들은 파란색 글자를 지워서 사용하면 됩니다.


<블로그 글 주소가 숫자 형식일 경우에 사용하는 코드> : 빨간색 글자로 표시된 곳은 각자 본인의 블로그 주소로 바꿔야 합니다. 블로그 주소 앞의 =과 주소 뒤의 /가 지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다음뷰 추천 버튼이 작은 것으로 표시됩니다.


<이미지 버튼입니다. 클릭하셔도 추천되지 않아요. ^^ 진짜로 추천되는 버튼은 본문의 좌측 상단과 본문의 하단에 있습니다.>



<!-- 다음뷰 추천 버튼 코드 시작 -->

<object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data="http://api.v.daum.net/static/recombox3.swf?nurl=http://wantkorean.com/[##_article_rep_id_##]" width="67" height="80" style="float: left;margin-right:10px;">

<param name="movie" value="http://api.v.daum.net/static/recombox3.swf?nurl=http://wantkorean.com/[##_article_rep_id_##]" /></object>

<!-- 다음뷰 추천 버튼 코드 끝 -->


<블로그 글 주소가 문자 형식일 경우에 사용하는 코드> : 빨간색 글자로 표시된 곳은 각자 본인의 블로그 주소로 바꿔야 합니다. 블로그 주소 앞의 =과 주소 뒤의 /가 지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글 주소가 문자 형식일 경우, 보통 글의 제목이 글 주소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의 제목이 영문이면 별로 상관이 없는데, 한글일 경우에는 구글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글 주소가 깨져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어서 일반적으로는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글 제목이 영문인 경우에는 글의 주소만으로도 대략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어서, 구글 광고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한다고 합니다. 


<!-- 다음뷰 추천 버튼 코드 시작 -->

<object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data="http://api.v.daum.net/static/recombox3.swf?nurl=http://wantkorean.com/[##_article_rep_link_##]" width="67" height="80" style="float: left;margin-right:10px;">

<param name="movie" value="http://api.v.daum.net/static/recombox3.swf?nurl=http://wantkorean.com/[##_article_rep_link_##]" /></object>

<!-- 다음뷰 추천 버튼 코드 끝 -->

이 코드를 어디에 넣느냐? 본문 위치 바로 앞에 넣으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skin.html에 가서, "##_article_rep_desc_##"을 찾습니다. 이것이 본문이 들어가는 위치입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에는 먼저 구글 광고 코드를 넣고, 그 뒤에 다음뷰 추천 버튼 코드를 넣었습니다. 본문 아래쪽에는 구글 링크 광고가 들어가고 있군요. 본문 바로 밑에 구글 링크 광고가 들어가고 있지요?


이렇게 다음뷰 추천 버튼을 본문에 추가하셨다면, 기존에 자동으로 본문 하단에 표시되던 다음뷰 추천 버튼을 안보이게 하고 싶을 겁니다. 그냥 둬도 상관 없구요. 만약 기존 다음뷰 추천 버튼을 삭제하고 싶다면...


플러그인 설정으로 가서, '글 보내기' 메뉴에서 'Daum view'를 선택한 뒤, '표시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