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양한 이야기 2013.09.27 17:07
Posted by




페넌트레이스가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고, KBO에서 포스트시즌 일정을 발표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포스트시즌 예매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BO에서는 아직 포스트시즌 예매 일정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작년 2012년의 경우로 볼 때, 


넥센과 두산의 준플레이오프가 두산의 승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2013년 플레이오프는 덕아웃 시리즈로 잠실 야구장에서 5 경기 모두 열립니다. 


2013년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예매도 G마켓에서 단독으로 진행합니다. 티켓링크 스마트폰 어플에서도 예매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G마켓 단독 예매를 실시한다고 발표한 모양입니다. 플레이오프 티켓 예매 시작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오프 1차전 티켓(10월 16일 수요일 잠실 엘지 홈 경기- 엘지 1루쪽)은 10월 15일 14시 예매 개시, 

플레이오프 2차전 티켓(10월 17일 목요일 잠실 엘지 홈 경기- 엘지 1루쪽)은 10월 15일 15시 예매 개시,

플레이오프 5차전 티켓(10월 22일 화요일 잠실 엘지 홈 경기- 엘지 1루쪽)은 10월 15일 16시 예매 개시


플레이오프 3차전 티켓(10월 19일 토요일 14시 잠실 두산 홈 경기- 두산 1루쪽)은 10월 18일 14시 예매 개시,

플레이오프 4차전 티켓(10월 20일 일요일 14시 잠실 두산 홈 경기- 두산 1루쪽)은 10월 18일 15시 예매 개시,


2013 seven 프로야구 페넌트레이스도 막바지로 치닫고 있습니다. 1위 삼성 라이온즈부터 4위 두산 베어스까지 최종 순위가 한 팀도 확정되지 않은 가운데 잔여 경기 결과에 따라 한국시리즈에 직행하는 1위 팀과 플레이오프에 직행하는 2위 팀이 가려질 전망입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1.5 게임 차이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삼성 라이온즈가 가장 유리한 상황입니다. 잔여 경기에서 연패를 하지 않는 한 1위 자리를 지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2013년의 경우에는 10월 5일에 2위 팀이 확정될 가능성이 높아서 아마도 10월 6일 오후 2시에 준플레이오프 예매가 시작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준플레이오프 1차전은 10월 8일 개최됩니다. 

엘지가 2위를 하게 되면, 준PO 1차전과 2차전은 목동 야구장, 준PO 3차전과 4차전은 잠실 야구장, 준PO 5차전은 목동 야구장이 됩니다.

넥센이 2위를 하게 되면, 준PO 1차전부터 5차전까지 모두 잠실 야구장에서 열리게 됩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면, 2013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는 잠실야구장과 목동야구장을 오가는 일정으로 치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넥센 히어로즈가 2위를 차지하여 잠실야구장에서 5 경기가 모두 열릴 수도 있겠지요. 또한 플레이오프도 잠실야구장과 목동야구장을 오가는 일정으로 치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2013 시즌에서는 100% 인터넷 예매가 실시됩니다.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 입장권을 현장에서 판매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매 후 취소된 입장권만 현장 판매를 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몇장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현장 판매로 표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경기장으로 엄청나게 일찍 가서 줄을 서야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라리 온라인 예매를 시도해 보고,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편안하게 TV로 보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포스트시즌 입장권 온라인 예매를 잘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여러 가지 공개되어 있는데요. 정리해 보죠.



1. pc로 예매하는 것보다 스마트폰 어플로 예매하는 것이 더 낫다.

1-1. 반대로 스마트폰 어플은 다운이 잘되니 피시방에서 빵빵한 pc로 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음.( 이 의견이 더 맞을듯 하네요.)


2. 예매가 마감되더라도 수시로 확인해 보면, 예매 취소분이 수시로 1-2장씩 나온다. 준플레이오프에서 매진된 티켓도 나중에 구입이 가능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3. 카드로 예매할 경우  신용카드 isp를 미리 만들어서 하드디스크에 저장해 두어야 한다.


4. 결제방법에 대해서, 카드결제를 선택하지 말고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하면 예매가 더 빠르다는 정보도 있네요. 

포스트시즌의 경우 예매 당일 오후 6시쯤까지 입금해야 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다시 팁! 오후 6시 이후가 되면, 깜빡하고 입금을 하지 못한 예매 표가 다시 풀린다고 합니다. 이때를 노리면 표를 잡을 수도 있다고 해요.


5. 또, G마켓 예매 페이지에 예매 개시 2시간 전부터 로그인 해 두어야 한다는 정보도 있네요. 약 1시간 전부터는 로그인 하는 것 자체가 느려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20-30분 간격으로 새로고침을 해주어야 하고, 예매 개시 직전에는 반드시 새로고침을 누른 뒤에 예매하기를 눌러야 한다고 합니다. 새로고침 안하고 예매하기만 계속 누르면 시간 정보가 갱신되지 않는 모양입니다.


6. 지정석을 예매하려는 경우 좌석 번호를 따지지 말고 '자동 배정'을 이용하라.


( 어느 블로그와 또다른 블로그 참조함)


<< 추가 사항 >>


7. 지마켓에서 예매하는 경우에, "매진"이라고 뜨지 않고, "고객님 죄송합니다"라고 뜬다면, 아직 매진이 아닌 겁니다. 지마켓 서버의 동시 접속 숫자가 매우 적은 모양입니다. 꾸준히 새로 고침 누르고, 접속 시도 하다보면 접속이 될 겁니다. 그리고 아마도 생각보다 많이 남은 표를 보고 놀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버의 불안정 때문에 "매진"이 떴다가 "죄송합니다" 떴다가 왔다갔다 하기도 합니다.)


8. 지마켓에서 무통장으로 예매하면, 경기 1일 전 예매일 경우에는 당일 17시 30분까지 입금해야 예매가 완료되고, 경기 2일 전 예매일 경우에는 예매 다음날 17시 30분까지 입금하는 겁니다. 다시 말해서 경기 1일전 예매표 가운데 17시 30분까지 무통장입금을 하지 않아서 풀리는 표가 있다는 얘기죠. 또, 경기 2일전 예매표 가운데 예매 다음날 17시 30분 이후에 풀리는 표가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 시간을 잘 노려서 접속하면 1-2장 정도는 구할 수 있을 겁니다.


9. 티켓링크 어플에서도 예매가 가능한데요. 지마켓 pc 접속보다 티켓링크 어플 예매가 조금 더 안정적이라는 얘기가 많네요. 티켓링크에서 파는 표는 아마도 지마켓보다는 적겠지만, 지마켓으로 주로 몰리기 때문에 오히려 티켓링크에서 기회가 많을지도 모르겠네요.


10. 지마켓에서 예매하더라도, pc 접속보다는 스마트폰 어플 접속이 훨씬 낫네요. 재접속할 때 터치 한번이면 재접속 시도가 무한정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pc로는 전혀 접속되지 않고 "죄송합니다"만 계속 나오는 상황에서 지마켓 어플로는 접속이 되네요. 레드지정석은 너무 비싸서 곤란한 상황인데, 레드 지정석 3만 5천원짜리 표 2장만 남아 있어서 예매 안했네요.


11. (매우 중요한 팁) 예매 취소로 몇장씩 나오는 표는 pc로 접속해서, 직접 지정 방식으로 예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매 화면에 접속되어 블럭별로 몇장씩 표가 나오는 경우에, '직접 지정'을 선택하면 파란색 자리가 확인되면, 재빨리 클릭하면 그 자리가 내 자리로 확보됩니다. 블럭을 선택할 때 1-2장이 있었지만, 다른 사람이 먼저 그 자리를 선택해 버리면 즉시 표가 없어집니다. 


예매 취소로 나오는 표를 스마트론 어플로 예매하려 하는 경우에 마지막 단계에서 취소되는 경우는 pc로 예매하는 사람이 먼저 그 자리를 클릭해 버리는 경우인 것 같습니다.


pc에서 직접 표를 클릭하는 경우와 스마트폰 어플에서 '자동 지정'으로 자리를 지정하는 경우가 중첩되면, 누가 최종 결제를 먼저 마치는가를 경쟁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확하지 않지만, pc에서 직접 자리를 클릭하면, 최소한 다른 사람이 pc로 그 자리를 선택할 수는 없기 때문에 비교적 수월하게 자리를 확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플레이오프 2차전 표의 경우, 10월 16일 새벽 1시쯤 되니까, 몇장씩 취소하는 표가 나오는 것 같더군요.(암표로 팔아보려고 예매했다가, 인터넷으로 암표 판매가 여의치 않아서 예매를 취소한 표일까요? 암튼 새벽에 예매 취소로 표가 몇장씩 풀리더군요.)


Q. 새로고침은 가장 먼저 뜬 사이트에서 해야하나요 좌석 선택 들어가서 해야 하나요
A. 둘다 됩니다. 하지만 죄송합니다 고객님 창에서 새로고침 할때 좀더 도움이 되는 팁이 하나 있는데 
F5 로 하시지말고 enter키로 해야한다는거에요. F5로 하면 불필요한 과정이 추가되거든요(체크하는 거랑 날짜랑 시간 선택..etc) 엔터로 하면 마우스에 손 안올리고 킬수도 잇구요 '죄송합니다 고객님 창'도 Tab -> enter 로 하시면 마우스에 손안올리고 바로 끌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죄송합니다 고객님' -> Tab + Enter -> Enter -> '죄송합니다 고객님' -> Tab + Enter ... 반복 하다보면 켜져요

Q. 지정으로 해야하나요 자동으로 해야하나요
A. 자동은 11시나 2시 딱 예매 시작할때만 효과가 잇지 취소표를 주울때는 무.조.건 지정으로 하셔야 합니다
물론 자동으로 해도 되긴되는데 전 성공할때 모두 지정... 이 이유는 3번이랑도 연결됩니다

Q. 분명히 좌석이 생겻다고 떠서 자동 누르고 결제 까지 햇는데 결제 정보 어쩌구 뜨면서 안되네요 ㅠ
A. 여기서 아셔야할 점이 '자리 선점'인데요 자리를 눌러놓고 결제하는 시간동안 그 자리를 보장해주는 개념입니다. 따라서 좌석이 생겻다고는 떳지만 그걸 직접지정으로 눌러봣을때 선택가능한 파란색 좌석이 하나도 없고 회색만 잇는건 이미 누군가가 선점을 하고 결제 진행중인 좌석인겁니다 따라서 그 좌석은 아무리 휴대폰 등으로 결제 해봤자 결제 실패만 뜨게 되는거지요 절대 그건 컴퓨터 잘못이 아니에요 ㅠㅠ 컴퓨터도 억울할듯

하지만 자동은 선점효과를 부여받지 못해요 결제가 완료되는 그 순간 랜덤으로 좌석을 찍는 것같습니다 (이건 제 추측 근데 맞는거같아요) 무통장이 아닌 상태에서 (특히 이런 오밤중) 선점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직접 좌석 지정만이 답입니다

결과적으로 예매성공하는 법

1. 일단 좌석 예매 까지 들어가는데 성공한다 (탭 엔터 신공 이용)
2. 매진이 아니라 3석 10석 이렇게 써있는 곳들은 직접지정으로 눌러보고 '파란색 선택 가능 좌석'을 확인한다
3. 그런곳들이 다 회색일 경우 당황하지말고 새로고침을 누르면서 매진이 풀리는 순간을 기다린다
4. 표가 수시로 들낙하는 게 아니라 10분~15분에 한번꼴로 한번에 확확 들어오는 걸 볼 수 있는데 그때를 놓치지 않고 최대한 빠르게 선택 -> 직접지정 -> 파란색 좌석 클릭! 을 하는걸 목표로 한다
5. 그리고 결제는 서두르지 않으셔도 되요 파란색을 클릭한 순간 선점효과 발동


* 2013년 10월 15일 오후 7시 현재, 플레이오프 1, 2, 5차전 모두 매진입니다. pc 홈페이지에서는 매진이라고 나오는데요. 어플에서는 "매진"이라고 나오지 않고, "접속자가 많아서 원활하지 않다"는 엉뚱한 메시지를 안내하고 있네요. 플레이오프 1차전 두산 대 엘지 경기는 포기해야 할 것 같고, 2차전 경기 예매는 10월 16일 새벽에 몇장씩 예매취소 표가 풀리더군요. 오후 5시 30분 이후에 취소표 예매를 노려볼 필요도 있을 것 같네요.



<< 지마켓 무통장 입금 관련 안내 >>


아래에 보는 것처럼 플레이오프 1차전, 2차전, 5차전 모두 매진 상태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예매 취소 마감일이 나옵니다. 힌트를 발견하셨나요? 예매 취소 마감 시간 이전에는 예매를 취소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예매 취소 마감 시간 이전에 누군가가 표를 취소하면, 아마도 인터넷 예매로 풀릴 수 있을 겁니다.







지마켓 어플 티켓 예매 FAQ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예매는 일반 야구팬과 암표상이 고용한 알바들의 전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다른 글도 참조하시길...



2013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목동야구장 티켓 가격 및 자리 배치


2013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잠실야구장 가격 및 자리 배치


준플레이오프보다 더 힘든 2위 경쟁. 문제는 체력 관리다. 넥센, LG, 두산 2위 경우의 수 정리


2013년 LG 트윈스 새 역사를 쓰다. 극적으로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 획득.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예매 전쟁, 온라인 예매 추첨으로 판매하라.





2013년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경기 일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