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다양한 이야기 2013.10.01 13:58
Posted by




다음 스포츠에서 공개된 정우영의 투투피치 포스트시즌 특집 (1부) 그리고 투투피치 포스트시즌 특집(2부)에서 2013년 포스트시즌에 참가할 각 팀의 경기력을 평가했습니다. 박재홍 해설 위원은 넥센 히어로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력을 10점 만점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점수를 매겼는데요. 별 의미가 없는 것 같아서 박재홍 위원의 평가만 전합니다. 객관적인 평가로 생각되고,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설명을 붙였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려면 링크를 이용하세요. 각자의 의견과 주장을 펼치는 것이 꽤 재미 있더군요.



두산 베어스


투수력 6.5점 - 불펜, 마무리가 약하다.

공격력 8.5점 - 장타력이 약하다.

수비력 9점 - 막강한 외야 수비, 조직력이 탄탄한 내야 수비

벤치와 백업선수 8.5점 - 백업 선수가 너무 많아서 선수 배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듯.

경험 8.5점 - 경험이 많다.


넥센 히어로즈


투수력 7.5점 - 선발의 안정성이 떨어진다. 불펜 가용 인원은 풍부하다. 

공격력 8.5점 - 팀 홈런 1위, 클린업 장타+주루 겸비, 하위 타선이 조금 약하다.

수비력 8점 - 포수의 경험이 약하다. 외국인 투수 리드가 중요함. 내외야 수비는 비교적 안정적이다.

벤치와 백업선수 8점 - 선발은 뒤지지 않는다. 백업은 약하다. 그러나 작전 수행 능력이 뛰어나다.

경험 7점 - 두산과 엘지에도 경험이 적은 선수가 꽤 있다.


삼성 진갑용 선수의 컨디션에 대해서도 얘기가 나왔는데요. 큰 경기를 앞두면, 말끔히 낫는다는 박재홍 위원의 설명이 있었네요. ㅋㅋ


(투투피치 1부와 2부 내용을 한꺼번에 합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서 덧붙입니다.)


엘지 트윈스


투수력 8점 - 우규민, 류제국 경험 부족, 신정락 선수의 불안한 제구, 정현욱 선수의 부활이 필요하다.

공격력 8점 - 컨텍 부분은 좋다. 클린업의 홈런이 적다. 

수비력 6점 - 외야가 많이 약하다. 내야 오지환 선수의 실수가 불안하다. 수비는 4팀 중 가장 약하다.

벤치와 백업선수 8점 - 대타 자원이 많다. 

경험 8점 - 포스트 시즌 경험 선수들이 주축이다. 


삼성 라이온즈


투수력 8점 - 작년보다 선발이 약해졌다. 심창민 선수의 활약 여부가 걱정. 오승환 선수가 제역할 할 것.

공격력 8점 - 조동찬 선수의 공백. 부상 선수가 많다. 그러나 타 선수의 고른 활약 기대됨.

수비력 7.5점 - 2루수 자리가 변수. 

벤치와 백업선수 8점 - 부상 선수가 많다. 

경험 9점 - 10점은 없다. 최고 점수 9.5점에서 9점을 준 것.





<투투피치 이벤트 안내>


2013시즌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우승팀을 맞힌 분 가운데 12명을 추첨해서 포스트시즌 공인구를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포스트시즌 우승팀이라는 것은 한국시리즈 우승팀이겠죠? 


참여 방법은 투투피치 기사 댓글이나 투표 ( http://durl.me/5wv4ry ) 에 의견을 남기면 된다고 하네요. (예: 우승팀은 OO!) 이벤트는 한국시리즈 1차전이 끝나는 날까지 계속된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