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관련 2016.03.07 12:51
Posted by




구글 애드센스에서 블로그 광고비 수령하는 방법으로 '은행 계좌로 송금'이 생겼습니다. 이 방법이 생긴지 꽤 오래 되었는데요. 


애드센스 수익을 은행 계좌로 받으면 수수료를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2016년 3월 기준으로 결론부터 간단히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 설명하기로 하지요.


1. 구글 거래 은행 수수료 5 달러

구글 아시아 퍼시픽을 통해서 국내 은행으로 송금하는데, 그 과정에서 5 달러를 공제한다.(정액 공제인지 금액이 커지면 수수료가 커지는지는 모르겠네요.)


2. 국내 은행 수수료 1만원

국내 은행에서 떼어가는 수수료입니다. 대부분의 은행이 100 달러 이상에서 1만원을 공제합니다. 우체국은 5천원이라고 하네요. 


3. 달러에서 원화로 환전할 때는 '송금' '받으실 때'의 환율로 계산됩니다. 

환율은 시간대별로 계속 변동되는데요. 대체로 그날의 최종 환율로 계산되는 것 같은데요. 환율이 하루 중에 내린 경우에 최종 환율로 계산하고, 환율이 하루 중에 오르는 경우에는 최초의 환율로 계산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은행이 유리한 환율로 계산할 수도 있다는 거죠.


우리은행에 전화로 확인하다 알게 된 사실은 "은행마다 환율이 조금씩 다르다"입니다. 송금 받을 금액이 크지 않아서 몇 원 차이가 크지는 않겠지만, 환율이 은행마다 다르다는 얘기를 듣고 놀랐습니다.


결과적으로 100달러 이상일 때마다 애드센스 수수료를 받는 것보다 200달러 혹은 300달러 모였을 때 받는 것이 낫고, 조금 귀찮더라도 우체국 통장을 만들어서 우체국으로 받는 것이 나을 것 같네요.


다른 블로그를 보면, 국민은행에서 300달러 미만 혹은 우수 고객에게 수수료 면제 혜택을 준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공홈에서 찾아보면 그런 안내는 없더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